On The Road/2014.보라카이

[D+1] 보라카이, 멀다 멀어

릴리06 2014. 2. 22. 00:59

오늘 우리의 비행기는 8:25

모두들 첫차를 타고 공항으로 모였다. 나는 두번째 차!

체크인을 하고 외환은행에 가서 환전한 돈을 찾았고 우리는 출국장 안으로 들어갔다. 승혜언니랑 나는 라운지 들어갈 수 있는 카드가 있어서 컵라면를 챙기러 라운지로 들어가고 다른 친구들은 면세점 구경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여기에서 아이들에게 몇 번이나 비난을 받은 사진이 있었으니!

라운지에서 그냥 돌아나오기 아쉬워 우리가 배를 불리는게 공금을 아끼는 길이라며 우리는 약간의 음식을 먹었다. 미안해, 얘들아. 배가 넘 고팠어ㅋㅋ

면세 찾고 하다보니 커피 한 잔 할 틈도 없이 보라카이로 떠납니다~ 슝슝~

이번 여행의 메이트들을 소개합니다.

희진, 선미, 혜정, 승혜언니 짜잔!

에어아시아는 역시나 물도 주지 않았고 과자를 엄청나게 많이 사온 윤선미의 과자들은 터질 듯이 부풀어 올랐다. 이 과자가 터져서 자기가 테러리스트로 오해 받을까봐 걱정했다는 윤선미 -_- 뉴스에 나오면 재밌겠다. 과자가 터져 테러리스트로 오해받았다고...과자 테러!

다섯시간 가까이 날아서 깔리보 공항에 도착을 한다. 생각해보니 여기서의 물빛부터 예사롭지 않았다.

여기 공항도 엄청엄청 작아서 비행기가 마치 주차장에 내리듯이 멈추면 사람이 저 계단을 끌고 온다. 이런 인간친화적(?)인 수동적인 시스템!

어쨌든 룰루 랄라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열악한 공항은 여기서도 드러났다. 입국심사를 통과해서 나오면 컨테이너 벨트는 돌아가지 않고 직원들이 짐을 꺼내서 밖으로 밀어준다. 짐 나오는 입구는 사람과 짐이 엉켜 엉망진창이다.

그리고 그 옆으로 세관이 있는데 여긴 더 엉망진창이다. 필리핀은 외국인에게 면세를 허용하지 않아서 술 1병과 담배 1보루를 빼고는 모두 관세 대상이다. 뭔가 불합리하다. 나는 이곳에 살 것도 아니고 필리핀 국민도 아닌데! 우리는 면세 쇼핑을 열심히 했으나 절묘히 다 포장을 뜯고 정리해서 세관을 잘 나왔다.

어쨌든 첫번째 미션 클리어!

보라카이는 생각보다 접근성이 매우 떨어져서 지금부터가 정말 고난의 행군이었다.

우선 미리 예약한 southwest 회사를 통해서 버스를 타고 2시간 가량 항구로 이동한다. 거기서 다시 배를 15분 정도 타고 보라카이로 들어오면 여러대의 차를 이용해서 우리 숙소까지 데려다준다. 말로는 간단해 보이지만 30대의 골골한 여성들에겐 만만치 않은 여정이다.

너무 배가 고픈 우리는 컵라면을 부숴 먹었다.

두고온 남편을 그리워하는 4년차 주부 혜정

보라카이에 도착했는데 바닷 물빛이 너무너무 예쁘다. 포트에 그렇게 배가 드나드는데도 기름 한 방울 안 떠다니고 깨끗한 바다가 피로를 잊게 만들어준다.

이제 마지막 교통수단을 이용해 우리 숙소로 가는 길! 하지만 여러팀이 탔는데 이번에도 우리를 가장 늦게 내려줘서 의도치 않게 작은 보라카이를 한 바퀴했다.

집에서 새벽 5시에 나와서 이제 숙소에 도착하니 현지 시간 5시반, 한국 시간 6시반이다. 생각보다 정말 접근성이 떨어진다. 보라카이는 우리나라에선 꽤 유명한 관광지이고 가는 길이 멀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지 못했는데 산 넘고 물 건너 드디어 도착한 우리의 보라카이 숙소 Cohiba Villas

숙소에 들어순간 멋짖 풍경 앞에 말문이 막힌다. 우리 숙소 안에는 그냥 전망대가 하나 들어있는 것만 같다.

주방도 오픈카친으로 왠만한 조리 기구를 다 갖추고 있다. 거실도 엄청 크고 너무 좋다.

밥을 한끼도 못 먹고 과자로 연명하며 여기까지 와서 다들 배가 고팠다. 우리는 바로 6시 셔틀을타고 디몰로 나가서 디딸리빠빠 시장으로 갔다. 여기서는 우리가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서 가게에 가서 조리비를 내고 먹을 수 있다.

우리는 첫날이라 기분도 낼 겸 랍스터를 한 마리 샀다.

랍스터와 새우, 망고알리게를 샀다. 배도 고프고 오늘은 첫날이니까 무리하게 흥정하지 않고 적당한 선에서 샀다.

저 뒤에 중국인 아주머니는 왜 계속 우리 옆에 붙어 저러고 계신 건지 ... 흠...

해산물 파는 아저씨가 계산하고 가려는데 나보고 가이드냐며ㅋㅋ 같이 사진을 찍고 가란다. 하지만 우린 지금 너무 배가 고프므로 그냥 바이바이~

미리 알아봐둔 깨끗하고 맛있다는 #23 가게로 갔다. 오픈키친인데 정말 깨끗하게 관리되는 것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다. 조리비는 다른 곳보다는 비싼 편이지만 맛은 일단 대대대만족!

필리핀 맥주 산미구엘도 여기선 싼 값에 마음껏 먹을 수 있다.

우리의 보라카이 첫 산미구엘! 아오 씐나!

여기서는 조리법도 엄청 다양한데 우리가 오늘 선택한 해산물과 조리법은 다 탁월한 선태이었다.

우선 새우 1/2키로를 갈릭버터로 조리했다. 고소하고 부드러워서 모두들 만족한 메뉴다.

그리고 나머지 새우 1/2키로는 철판구이로 했는데 이건 매우 한국적인 맛이라서 거부감 없이 맛있었다.

알리망고 한 마리는 커리로 했는데 마치 너무 좋아하는 뿌팟뿡커리 맛과 비슷해서 완전 좋았다.

그리고 알리망고 한 마리는 칠리로 조리했는데 매콤해서 계속 손이 간다. 종업원이 알리망고게는 칠리가 최고라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마지막 랍스터는 숯불구이로!

예전에 미국 흑인노예들은 맛없는 랍스터만 준다며 파업을 한 적도 있다고 한다. 그만크 랍스터는 그 가격이나 명성만큼 맛있는 건 아닌 듯 하다. 오늘은 첫날이니 분위기를 내고 ~

배를 두드리며 첫 식사를 모두들 만족하며 끝냈다. 너무너무 맛있어서 먹으면서 이곳은 앞으로도 여러번 오게 될 것만 같은 생각이 계속 든다.

아아아 넘 좋아! 맛나!

우린 숙소에 조식이 포함되지 않아서 마켓에 가서 장을 엄청나게 보고 숙소 셔틀을 기다리려고 디몰로 들어왔다.

할로위치라는 빙수 집에서 맛있는 망고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동남아에서 진리는 망고다.

우리는 숙소에 돌아와서 망고와 망고스틴, 산미구엘을 마시며 첫 날을 마무리했다.

다들 배려심 넘쳐나고 재밌고 착한 친구들이라서 그런지 보라카이 오는 힘든 길에도 그렇게 지치지 않았고 즐거웠다. 그리고 음식도 참 맛있고 무엇보다 찝찝하지 않고 시원한 날씨가 너무 좋다. 실제의 보라카이는 나의 상상보다 더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아직 조금밖에 못 봤지만 앞으로의 일주일이 더더욱 기대된다.

반가워, 보라카이

'On The Road > 2014.보라카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D+6] 아름다운 선셋세일링  (0) 2014.02.26
[D+5] 화이트비치로 진출  (1) 2014.02.25
[D+4] 럭셔리 마사지 받아볼까?  (0) 2014.02.23
[D+3] Cloudy 호핑투어  (1) 2014.02.23
[D+2] 여긴 지상낙원이야!  (1) 2014.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