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Road/2015.이베리아반도(+빈)

[D+4] 포르투는 스압 주의

릴리06 2015. 7. 29. 15:53

어제 사 놓은 볼량빵집의 빵과 나타로 아침을 먹었다. 확실히 아침에 나가서 사먹는 것보다 치아바타의 바삭함이 덜해서 조금 아쉬웠지만 아보카도, 버터, 잼, 치즈까지 챙겨서 배부르게 잘 먹었다!

후식으로 먹은 납작 복숭아! 먹기도 편하고 맛도 굿굿

오늘은 메트로를 타고 음악당으로 갔다. 이 곳은 건축계의 노벨상과 같은 상을 받은 곳이라고 하는데 이 건물의 건축가가 서울대 미술관도 만들었다고 한다. 전체적으로 10면체 정도 되는 것같다.

안에도 멋진 조형물을이 있었다. 그런데 가이드투어만으로 들어갈 수 있고 시간이 맞지 않아서 우리는 아쉽지만 내일 다시 오기로 하고 발길을 돌렸다.

스페인, 포르투갈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쇼핑!

마시모듀티에서 옷을 좀 봤는데 우리가 원하는 사이즈의 옷이 근처 쇼핑몰에 있어서 우리는 옷을 사들고 나왔다. 그래서 하루 종일 마시모 듀티 쇼핑백을 들고 다녔다는...

슬슬 배가 고파서 근처 시장 안에 푸드코트에서 간단히 점심을 먹었다.

간단한 타파스와 바깔라우 요리!

후식은 아이스크림과 6개의 오렌지를 직접 짠 쥬스로~

슬슬 걸어서 크리스탈 궁전 정원으로 갔다. 정말 날씨가 너무 좋아서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인다.

저 뒤에 있는 건물은 꽤 옛날에 지어진 체육관인데 현재에도 사용된다고 한다.

이 크리스탈 궁전이라고 불리는 체육관보다는 정원에서 보이는 풍경이 더 멋있어서 유명하다.

우리는 멋진 풍경 앞에서 잠시 누워 노래를 들으며 쉬었다.

생각보다 오래 널부러져 있다가 정신차리고 오늘은 강건너 빌라 노바 지 가이아로 와이너리 투어를 하러 갔다. 이곳 포르투 와인은 블랜디를 섞어 20도에 가깝고 달아서 디저트 와인으로 많이 사용된다.

택시를 타고 이동 이동 슝슝

엄청 많은 와이너리 중에 우리가 선택한 와이너리는 Sandeman

검은 망또를 입은 사람은 이 곳 와이너리의 상징이다. 투어 가이드도 이 옷을 입고 있다.

와이너리 안은 특유의 쌀랑한 공기 속에 와인냄새와 오크통의 냄새, 그리고 땅의 냄새가 오묘하게 섞여있었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와인이 있는거니!

투어가 끝나면 2종류의 포트 와인을 시음할 수 있다. 와인은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빛깔이 참 예쁘다.

도수가 20도나 되다보니 한 병을 사서 강변에서 마시려했던 우리의 계획은 배고픔과 시음만으로 알딸딸한 기분에 취소되었다.ㅋㅋ

진짜 포르투의 풍경을 보고싶다면 행복한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이곳 빌라 노바 지 가이아 쪽으로 와서 바라보아야 한다. 정말 봐도 봐도 감탄을 자아내는 풍경이었다.

히베이라 광장쪽에서도 동루이스 다리 위에서도 보았지만 이곳에서 보는 포르투가 가장 멋졌다.

나는 보통 한 곳에서의 풍경을 많이 올리지는 않는데 여기선 스크롤의 압박이 느껴질 정도의 많은 풍경을 담고 싶었다.

유럽에서 이렇게 큰 강은 사실 보기 힘든데(한강보다 작긴하지만) 이곳은 3km정도 만 더 나가면 바로 대서양으로 이어지는 강이기때문에 이렇게 큰 강이 생길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주변에는 언덕과 절벽들이 함께 어우러져 특유의 풍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우리는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도 보고 싶어서 케이블카도 탔다.

금강산도 식후경!

저녁을 먹고 다시 해질녘의 도우루강을 보러 나오기로 했다.

저녁을 먹으러 간 곳은 Tapabento. 상벤투 역 근처에 조금은 허름한 식당인데 정말 음식 맛은 짱짱짱짱짱이었다.

채소크림스프, 그릭샐러드, 맛조개구이, 안심스테이크까지!

특히 이 스테이크는 내가 지금까지 먹어본 스테이크 중에 손에 꼽게 맛있었다. 두께가 사진에 잘 표현됐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손가락 한 두마디 수준이 아니라 그냥 손가락 길이 만큼의 두께였다. 그런데도 엄청 잘 굽고 고기도 부드럽고 아무리 이야기해도 설명이 안되겠지만 또 먹고 싶을 정도로...

가격은 19유로 밖에 안되는데 이렇게 훌륭한ㅠㅠ

음식 맛에 확신이 생긴 우리는 디저트 2종류와 에스프레소를 시켜서 먹었다.

디저트도 특이하게 호박잼과 신선한 치즈를 크래커 위에 올려 먹고 브라우니도 정말 맛있고 베리소스와 조화로웠다. 디저트도 대만족이다!

여행에선 음식을 잘 먹어야 기분이 좋아지고 여행도 즐거워진다는 진리를 다시 깨닫게 해 준 식당이었다. 또 가고싶당.

낼은 내가 젤 기대한 파파리코 레스토랑을 예약해 놓았는데 여기도 기대된다.

우리는 부른 배를 부여잡고 다시 히베이라 광장쪽으로 나와서 포르투 풍경의 다른 매력이 찾아올 시간을 기다렸다.

히베이라 광장 근처는 사람도 많고 복잡한데 조금만 더 하류쪽으로 내려가면 한적하고 분위기도 더 그윽해서 좋았다.

해가 다 지고 어둠이 다 내려앉은 후 우리는 숙소로 발길을 돌렸다.

그런데 어디선가 멋진 음악이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있었다. 세 가지 악기로만 이렇게 모든 풍경을 아름답게 만들어버릴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해서 우리도 계단에 앉아서 함께 음악을 들었다. 어느새 사람들이 많이 모여들었다.

포르투스러움으로 가득 찼던 하루였다. 어제까지는 잘 숨어있었던, 사람들이 이야기하던 그 포르투의 매력에 흠뻑 빠진 느낌이다. 이렇게 많은 사진을 올리는 것도 오랜만인 것 같다.

포르투는 스압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