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Road/2016.방콕에서방콕

[D+3] 태국 음식 도전기

릴리06 2016. 1. 21. 10:06

어젯밤에 블로그를 다 쓰고 올리다가 잠깐 조는 사이에 에러가 나서 다 날아가버렸다. 그 충격으로 나는 잠시 화를 억누르지 못하여 잠이 들지 못했었다. ㅋㅋㅋ

아침에 란옥이가 9시 15분이라며 조식 먹으러 가자고 부랴부랴 깨웠다. 하지만 시간은 7:15분! 우리 란옥이는 이미 그 시간에 반신욕을 하며 영화를 한 편 다 봤더라. 진정한 아침형 인간이다.

일어나서 침대에 뒹굴거리는데...너무 좋다.

어쨌든 일찍 일어났으니 조식을 먹으러 가자!


부페식으로 차려진 건 적고 몇 가지 계란 요리를 주문해서 먹는 시스템이었다. 우리는 오믈렛과 후라이, 와플을 시켜 먹었다.


오늘은 타이쿠킹스쿨에서 요리를 해서 먹어서 점심이 늦어지기 때문에 조식을 배부르게 먹었다.

방으로 올라와서 셋이 방에 누워서 계속 뒹굴거렸다. 그냥 침대에 누워있는 것만으로도 좋은 건 왜일까?

침대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꽤나 멋있다.


란옥이가 수영한다고 해서 잠시 수영장도 내려가서 누워있었다. 바람도 살랑살랑 불고 그늘진 이 선베드 너무 좋다.

의도치않게 썬베드 보호색 ㅠㅠ 물아일체의 경지가 이런 것인지...


우리는 1시가 되어서야 타이쿠킹스쿨에 참여하기 위해서 실롬으로 출발했다.

우왕 재밌겠다!!!

우선 길에서 만나서 근처 시장으로 장을 보러간다.

오늘 배울 요리에 필요한 재료를 설명해준다. 여기저기 상점을 다 다니는게 아니라 한 야채가게에서 다 사오는 거지만 하나의 코스로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다.


우리도 바구니에 채웠다.


이제 요리 만들어 갑시다!!!

요리를 배우는 집은 정말 깨끗하고 사랑스럽게 잘 꾸며져 있어서 더 기대감 상승!!

오늘 함께 쿠킹 수업을 받은 사람들과 함께 기념 사진


오늘의 요리는 팟타이, 쏨땀, 스프링롤, 마스만 커리, 망고스티키라이스 총 5가지이다.

첫번째 요리는 팟타이!

우선 오늘 커리와 망고스티키라이스를 만들 때 사용될 코코넛밀크를 만드는 과정부터 시작했다. 코코넛 밀크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식재료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줘서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다.

​파타이에 들어갈 재료도 손질했다.

​각자 자기 트레이네 예쁘게 담으면 준비는 끝!

​​순서대로 재료를 넣고 둥글게 돌리면서 쉐킷쉐킷 섞어주면 금방 끝이나는 매우 쉬운 요리인데 맛은 짱짱!!

몇년 전에 팟타이를 요리해봤을 때 못 먹고 다 버린 이유를 오늘에서야 알았따.

​​내가 만들어서 그런지 우주 최강 팟타이

​그리고 만든 쏨땀과 스프링롤

​​

​네번째로 마스만 커리 페이스트를 만들 재료

​절구에 넣고 마구마구 빻아주면 페이스트가 완성된다.

​팟에 재료와 커리 페이스트, 코코넛 밀크를 넣고 끓여주면 커리가 완성된다.

​틈틈이 밥도 짓고 했던 망고스티키 라이스도 완성되었다.마지막 식사까지 만족스럽게 마무리했다.

​끝이 나면 레시피북도 준다. 우리는 한국에 돌아가면 하루 모여서 태국음식 만들어 먹어보기로 했다. 태국 음식 정말 좋아하고 평소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직접 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우린 부른 배를 움켜잡고 씨암으로 가서 또 쇼핑을 했다. 고메마켓에 가서 태국 음식 시즈닝을 많이 샀다. 집에 가서 떼샷을 찍었는데 란옥이 것만 이만큼이고 민정이와 나도 이만큼씩 샀다ㅋㅋㅋㅋㅋ


과연 이 많은 시즈닝 중에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탈바꿈 되는 건 몇 개나 있을지 의문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헬스랜드 가서 발마사지를 받고 우리는 호텔로 돌아왔다. 1마사지는 성공, 1뿌팟뿡커리는 실패ㅠㅠ

하루가 어찌도 이리 빨리 잘 지나가는지 모르겠다. 한국은 지금 얼음왕국이라는 흐흐흐

'On The Road > 2016.방콕에서방콕' 카테고리의 다른 글

[D+6] 카오산 나들이  (0) 2016.01.24
[D+5] 체크 아웃 & 인  (0) 2016.01.23
[D+4] 배고픔이 뭐에요?  (0) 2016.01.22
[D+2] 그래, 이거지!  (3) 2016.01.20
[D+1] 오랜만에 방콕  (1) 2016.01.19